:::가정선교교육원::: HOME & HIS University
로그인   회원가입
Vertical Menu
HOME 소개
HOME 소개
HOME 소개
전문가칼럼 홈 • 커뮤니티 • 전문가칼럼
 
작성일 : 2010-03-02 16:20
생명의 진동을 느껴보라 - 양은순총장
 글쓴이 : 홈지기
조회 : 2,270  

하나님의 사랑의 진동을 느끼고 음미하고 즐기자. 하나님과 연결된 기쁨을 누리며 즐거워하고
기뻐하며 춤추고 노래하자. 그것이 바로 우리의 호흡이며, 찬양으로 다시 하나님께 올려지는 것이다.


내 막내아들 리현이가 첫 아들 준수의 첫돌잔치를 일주일 앞둔 날 , 자기 방으로 나를 초대하더니 돌잔치에서 보여 줄 동영상을 내게 먼저 보여주겠다고 한다 . 강보에 싸인 갓난아기의 모습부터 처음 아빠 손가락을 잡았을 때 , 뒤집었을 때 , 옹알이를 했을 때 , 처음 기어다니기 시작했을 때 , 섰을 때 , 걸음마를 시작할 때의 모습들을 담았다 . 얼마나 감격스러운 순간들인지 …….
“ 준수가 결혼할 때 이 동영상을 보여주면 얼마나 재미있고 감격하겠어요 ?”
첫돌을 맞는 아들의 결혼식을 앞당겨 그려보며 , 너무나 행복하고 감격스러워하는 리현이의 모습이 내게는 또 얼마나 큰 기쁨이요 감격인지 ….
이제는 어느새 두 돌이 지난 준수는 필자만 보면 “ 할머니 춤추자 !” 하며 음악을 틀고 멋지게 춤을 춘다 . 환갑이 넘은 할머니가 모든 피곤과 자의식을 내려놓고 마음껏 몸을 흔들며 함께 춤을 춘다 . 얼마나 행복한 순간인가 ! 가족 모두가 음악과 춤의 진동을 통해 몸도 마음도 기쁨으로 충만해진다 .

소중한 가족의 진동을 느끼는가?
인간은 이 세상에 존재하는 시초부터 진동에서 출발한다 . 엄마와 아빠가 연결될 때 생명이 시작되기 때문이다 . 그 생명의 진동은 인간의 육체 속에서 이런 저런 모양으로 확산되고 평생 계속된다 .
잠깐 조용한 자리에 앉아 눈을 감고 내 몸 속에서 일어나는 생명의 진동을 느껴보라 . 두뇌 속에서 일어나는 진동은 어떠한가 ? 뇌세포들이 진동을 일으키며 서로 교류함으로 온갖 기능이 활성화되고 있다 . 늙는다는 것은 이 두뇌의 진동이 약화되는 것이다 . 그 진동을 활발하게 지속시킬 수만 있다면 인간은 젊음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
눈동자 속의 진동은 어떠한가 ? 청각을 유지하는 진동이나 심장의 박동을 보라 . 혈관 속을 흐르는 혈액의 진동이나 몸속의 오장육부(五臟六腑) 모든 기관의 진동을 생각해보았는가?
아침마다 샤워를 할 때 온몸의 진동을 느껴보라. 가슴이 열리고 온몸이 깨어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머리는 진동을 따라 새로운 아이디어를 내고, 새 힘으로, 생명의 기쁨으로 온몸을 채우는 감격스러운 새날을 여는 것이다.
내 옆에 있는 소중한 가족들의 마음에 귀를 기울여보자. 그들의 마음속에도 진동이 있다. 내가 사랑하는 소중한 자녀들과 배우자의 가슴속에 혹시 초조함, 피곤함, 불안, 두려움, 분노 등의 부정적인 감정 때문에 격동하는 진동이 있지는 아니한가? 분주하고 변화가 빠른 현대를 사는 이들의 가슴속에는 외로움과 두려움이있다. 그러한 감정들은 ‘안전한’ 그 누군가에게 말로 표현하기만 해도 쉽게 흘려보낼 수 있다.
그러나 부정적인 감정들이 흘러나오지 못하고 지속적으로 내면에 쌓이게 되면, 그것이 응고되어 신체적인 암보다 더 무서운 심리적인 암이 된다. 그리하여 자신만이 아니라 자신과 관련된 모든 인간관계가 경직되고 생명의 기쁨과 더불어 관계의 기쁨을 잃어버리고 만다.
최근 두 남매를 둔 한 가족이 아들의 마약 문제로 법원의 판결에 따라 가족 치료를 받으러 왔다. 온 가족들이 그 문제 때문에 얼굴이 불안과 분노로 얼룩지고 굳어 있었다. 서로 원망하고 걱정하고 비난하는 것은 문제해결에 도움을 주기는커녕 눈덩이처럼 문제를 키울 뿐이다. 다행히 가족 모두가 필자를 전문가로 인정하고, 기대와 신뢰를 가지고 시키는 것은 어떤 것이든지 하겠다며 협력하는 자세가 되어 있어서 문제는 쉽게 풀렸다. 가족들이 이런 일을 계기로 마음을 합하여 서로 힘을 주고, 서로의 진동하는 소리에 귀를 기울여주며, 함께 웃고 춤추고 노는 시간을 갖도록 한 것이 적중했다.


사랑의 진동을 느끼며 전달하자
우리를 만드신 창조주 하나님께서 온 우주를 만드셨다. 그래서 우주의 법칙을 통해 우리는 우리 몸의 법칙을 알 수 있고, 자연의 질서와 연결 고리의 원리를 통해 인간관계의 연결 고리와 원리를 배울 수 있다. 자연속에서 만날 수 있는 생명의 진동을 느껴보라. 비, 눈, 바람, 구름, 돌, 흙, 각종 새와 동물들, 꽃과 나무들, 이 모든 자연 속에는 고유한 생명의 진동이 있다.
하나님과의 연결도 진동으로 이어진다.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요 1:1).” 말씀으로 천지를 지으신 하나님이 바로 이 말씀이시다. 말씀은 진동이다. 하나님으로부터 시작된 사랑의 진동이 내게 연결될 때 그것은 생명이 된다. 새로운 생명이 우리 안에 또 다시 시작되는것이다.
하나님의 사랑의 진동을 느끼고 음미하고 즐기자. 하나님과 연결된 기쁨을 누리며 즐거워하고 기뻐하며 춤추고 노래하자. 그것이 바로 우리의 호흡이며, 찬양으로 다시 하나님께 올려지는 것이다.
온 우주에 가득 차 있는 그리고 내 몸과 마음속에 가득차 있는 생명의 진동을 느끼며 그 사랑의 진동을 내 가족에게, 그리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게 하자. 갈등, 고통, 분노, 아픔도 살아 있는 사람만이 경험할 수 있는 것이기에 진동을 통해 긍정적인 힘의 원천으로 바꾸어(transform)보자.

갓피플 매거진 2010년 3월호 중 발취...